구리시, 취약계층 46가구에 ‘소화기 세트 후원품’ 전달
상태바
구리시, 취약계층 46가구에 ‘소화기 세트 후원품’ 전달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0.11.11 22:40
  • 조회수 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더불어함께 새희망 400만원 상당 후원, 화재 예방 환경 조성

[시민의소리디지털팀]

구리시(시장 안승남) 교문1동은 지난 10일 사단법인 더불어함께 새희망(대표 문진환)의 후원으로 교문1동 화재 취약지역(딸기원)에 거주하는 46가구에 소화기 세트 46개(4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사)더불어함께 새희망 소화기세트 전달식
(사)더불어함께 새희망 소화기세트 전달식

(사)더불어함께 새희망 김환 과장, 은동 경로당 회장, 교문1동 통장협의회장, 교문1동장 등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딸기원 내 화재 취약 지역에 거주하는 46가구를 방문하여 소화기 및 방화포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곳에 배치하고 사용 방법을 설명하여 화재 사고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이번에 지원된 소화기는 기존 소화기보다 작고 조작법이 쉬워 손쉽게 사용 가능하며, 방화포를 벽에 걸어두어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주거공간이 밀집되어 있는 딸기원 지역에 꼭 필요한 물품으로 받는 분들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모두가 고마워 했다.

사단법인 더불어함께 새희망 관계자는 “화재 취약 지역인 딸기원에 방문하여 지역주민들에게 화재 예방 지원품을 지급할 수 있어 기쁘고, 화재 사고가 없고 화재로부터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딸기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관내 화재 취약 지역 딸기원에 화재 예방을 위해 소화기와 방화포를 후원해 주심에 감사하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화재 사고 없는 안전한 구리시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