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화도읍 , 제3기 청소년주민자치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 개최
상태바
남양주시 화도읍 , 제3기 청소년주민자치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 개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0.09.30 00:24
  • 조회수 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면접을 실시하여 41명의 학생들이 위원으로 선정

[시민의소리디지털팀]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성함)는 지난 26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천마홀 5층에서 제3기 청소년자치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화도읍 자치위원회 위촉식 개최
제3기 청소년자치위원회 화도읍 자치위원회 위촉식 개최

3기 청소년자치위원회 임기는 202091일부터 2022219일까지 16개월이며,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면접을 실시하여 41명의 학생들이 위원으로 선정됐다.

제3기 청소년자치위원회 화도읍 자치위원회 위촉식

이날 행사에는 문경희 도의원을 비롯하여 신민철 시의원, 이상기 시의원, 이영환 시의원,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성함), 청소년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민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위촉식에서는 제2기 청소년자치위원들 중 우수위원들에게 표창 수여 및 제3기 청소년자치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2부 워크숍에서는 제3기 청소년자치위원회 위원장으로 마석고등학교 2학년 박민성 학생을 선출했다.

이상기 시의원은 여기 모인 청소년 여러분께서 각 학교와 마을을 대표해 우리 지역과 사회에 대한 의견을 마음껏 나누고 펼쳐준다면 풀뿌리 민주주의가 더욱 활짝 꽃 피울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된다, “저도 시의원으로서, 여러분들이 더 마음껏 활동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며 힘을 보태 나아가겠다라고 전했다.

정성함 화도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여러분의 꿈은 학교뿐만 아니라 사회 곳곳, 청소년자치위원회에도 있다.”, “친구들이 바라는 것, 내가 바라는 것을 함께 토론하여 여러분들이 꿈꾸는 화도를 만들어 가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3기 청소년자치위원회는 화도주민자치위원회의 쓰레기 20% 감량 캠페인에 발맞추어 올바른 분리수거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 행사 당일 분리수거 및 자치센터 방역 봉사를 진행하였으며, 생활쓰레기 감축 온라인 영상을 만들고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