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안심마을에 추석맞이『기억키움 꾸러미』전달
상태바
치매안심마을에 추석맞이『기억키움 꾸러미』전달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0.09.29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시민의소리디지털팀]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정태식) 치매안심센터는 추석을 앞둔 지난 25일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부평 6 어르신들께 치매 예방을 위한 기억키움 꾸러미를 현관에 걸어 놓는 일명문고리 배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억키움 꾸러미』를 현관에 걸어 놓는 일명‘문고리 배송’을 실시
『기억키움 꾸러미』를 현관에 걸어 놓는 일명‘문고리 배송’을 실시

이번 기억키움 꾸러미는 추석 명절을 맞아 어르신들이 가족들과 함께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을 위해서 제공되었으며,‘고향의 집회상 퍼즐,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건강생활 실천 꾸러미(마스크, 손소독제 등)로 구성되었다.

치매안심마을, 추석맞이 기억키움 꾸러미 전달
치매안심마을, 추석맞이 기억키움 꾸러미 전달

풍양보건소는 코로나19 이전에 운영중이던 치매예방교실찾아가는 작은 영화관등의 서비스를 중단한 이후 지난 5월부터 인지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억키움 꾸러미전달을 문고리 배송을 통해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치매안심마을에 거주 중인 한 어르신께서는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이렇게 찾아와 집집마다 나눠주느라 고생이 많다.”, “우리를 잊지 않고 찾아주니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정태식 남양주풍양치매안심센터장은코로나19 속에서도 치매안심마을의 치매 친화적인 환경 조성과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풍양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에 대응하여 비대면으로 치매환자를 위한 조호물품 드라이브스루 및 택배 지원서비스 치매예방교실치매를 부탁해~”가족교실풍양치매돌봄가이드등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풍양치매안심센터(590-838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