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태풍‘하이선’피해 복구 영상회의 개최
상태바
남양주시, 태풍‘하이선’피해 복구 영상회의 개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0.09.09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방식 진행

[시민의소리디지털팀]

남양주시(시장 조광한)8일 정약용도서관에서 제10호 태풍 하이선 영향에 따른 피해 복구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온라인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태풍 하이선 피해 복구 영상회의 개최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태풍 하이선 피해 복구 영상회의 개최

이날 회의는 조광한 시장을 비롯해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연장조치에 따라 비대면 영상 회의로 진행됐으며, 태풍으로 인한 읍면동별 피해조치사항 보고와 쓰레기 20% 줄이기 대책, 코로나19 방역대책 등 다양한 지역 현안사항이 논의됐다.

피해 복구 영상회의
피해 복구 영상회의

시는 이날 논의된 안건을 시정에 반영해 재난 취약지 사전 점검을 통한 재난상황 대비, 쓰레기 줄이기 등 현안사항 해결을 위한 공통 매뉴얼 개발, 관계기관과 협조 등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조 시장은폭우와 태풍 등 자연재난 예방업무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우리시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일을 할 때 여러 개의 불가능한 목표를 세우기보다 실현 가능한 1~2개의 명확한 목표를 세워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로 인한 긴급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PC 온라인 영상회의, 라디오 주파수를 활용한 드라이브 인회의를 개최했으며,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회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영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이용한 회의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