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예방교육 연간 운영
상태바
남양주시,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예방교육 연간 운영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0.09.08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면·비대면[온라인·시청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큰 호응

[시민의소리디지털팀]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코로나19의 확산 속에서도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3월부터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예방을 위한 교육을 대면과 비대면[온라인·시청각]의 다양한 방법으로 실시하고 있다.

비대면 홍보

시는 그간 일반직, 임기제, 시간제, 공무직 등에 한정됐던 4대 폭력예방 교육대상을 2020년부터 청원경찰, 기간제 및 비정규직, 외부에서 파견 온 상주인원, 용역직원까지 확대했다.

대면교육장

지난 721일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 하면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2회 개최해 80%이상의 간부 공무원이 대면 교육을 수료했으며, 그 외 직원들은 경기도 인재개발원과 사)한국양성평등교육원에서 온라인으로 폭력예방교육을 수강하고 있다.

특히, 간부공무원 교육의 후속 조치로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마련하기 위해 9~10월중에 6급 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등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시는 교육뿐만 아니라 20203월부터 상시 폭력예방을 위해 직원 업무용 온라인 사이트에폭력예방시청각 교육코너[24개 교육자료 게시, 클릭수 5,867/97일기준] 개설을 통해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4대 폭력예방을 인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직장 내 불편했던 성희롱·성폭력 사례조사를 바탕으로 직원들이 직접 기획·출연·촬영한아직도! 세상에! 이제는!’시청각 교육 콘텐츠를 게시 해 직장 내 예의 있는 행동과 바른 언어사용의 필요성을 연중 홍보하고 있다.

직원들이 인지하고 상호 예의를 지키는 직장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으로 운영

여성아동과 직원은직장 내 4대 폭력 예방교육이 일회성 교육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자연스럽게 직원들이 인지하고 상호 예의를 지키는 직장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으로 운영 할 계획이며, 이런 작은 노력들이 건전한 직장문화를 만들어가는 초석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