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의 마음을 읽어드리는 노인상담센터
상태바
어르신들의 마음을 읽어드리는 노인상담센터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0.08.01 16:50
  • 조회수 5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의 어르신들의 쉼터가 되기 위한 노력으로 전문상담사가 상담업무를 보고 있다,

[시민의소리디지털팀](구리시노인상담센터 센터장남경미)은 경기도에서 처음으로 어르신들의 마음을 읽어드리는 상담센터를 운영한다. 구리시의 어르신들의 쉼터가 되기 위한 노력으로 전문상담사가 상담업무를 보고 있다, (센터장남경미) 새로 부임하여 어르신들의 마음의 소리를 듣기 위해 귀를 열고 있다

구리시 노인상담센터에서 어르신들의 말 못 할 고민을 찾아서 마음의 소리를 들어준다. 이용대상은 관내 거주 노인 및 노인 가족이고 운영은 9~18시까지다.

노인상담센터에서는 우울 및 자살예방을 위한 상담과 노년기 성에 관한 전문상담. 대인관계 및 우울예방. 웰다잉. 인생 노트 등 다양한 사업이 있다. 또한 경제적 빈곤, 정보 제공 등 복지상담도 연계하고 있다. 이 모든 상담과 심리검사(우울.치매)를 무료로 하고 있다.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노인상담센터에서는 성인식개선사업(사회복지사 조미선)5년째 하고 있다. 교육대상자는 노인시설 어르신,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등이 이용할 수 있다. 교육내용은 노년기의 건강한 의사소통과 성과 사회 그리고 성변화와 성건강 등 노년을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교육을 하고 있다.

취업문의 노인취업센터(센터장 구수경 031-567-1919)운영 100세 시대에 일자리가 필요하신 분 취업도 알선 해주고 있다 .

                      노인상담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을 기다립니다.

                                                                   상담문의 노인상담센터 (031-555-00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