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에 안 묻는' 화장품 나왔다…한국콜마 4종 출시
상태바
'마스크에 안 묻는' 화장품 나왔다…한국콜마 4종 출시
  • 시민의소리 디지탈뉴스팀
  • 승인 2020.03.2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뉴스팀) 화장품∙의약품 연구개발생산(ODM) 전문제조기업 한국콜마는 마스크 착용으로 발생하는 여성들의 메이크업 고민을 해결해줄 화장품 4종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쿠션·톤업 선크림·팩트·파우더 코팅 립 등은 마스크 착용 시 화장품이 마스크에 묻어나는 현상과 메이크업이 무너져 내리는 것을 방지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이를 위해 외부 마찰로부터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지속력을 높이는 기술을 적용했다.

먼저 유∙수분을 잘 튕겨내는 성질이 강한 코팅파우더를 사용해 메이크업이 무너져 내리는 현상을 해결했다. 코팅파우더는 마스크 착용 시 발생하는 유∙수분이 화장 안으로 침투하는 것을 막아 마스크에 화장품이 묻거나 메이크업이 무너지는 현상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여기에 고정력 강한 '필름형성제'도 적용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메이크업이 무너지는 현상을 막아냈다. 필름형성제는 피부 위에 얇은 막을 형성시켜 오랜 시간 동안 외부 자극이나 마찰로부터 메이크업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얇은 막을 통해 메이크업을 피부에 잘 밀착시켜 맑은 메이크업까지 가능하도록 했다. 이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하더라도 번짐 현상이나 마스크에 화장품이 묻어나는 일 없이 오랜 시간 동안 메이크업을 지속할 수 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장시간의 마스크 착용으로 메이크업 시 불편한 점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는 소비자 니즈를 확인하고 이를 해결할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코로나19사태·미세먼지 등으로 마스크 사용이 일상화 되고 있어 소비자 니즈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 앞으로도 시기에 맞는 제품 개발로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