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하반기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남양주시, 하반기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실시
  • 오병학 기자
  • 승인 2024.09.30 22:37
  • 조회수 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아동의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7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주차장에서 지역 내 아동의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남양주시, 하반기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실시
남양주시, 하반기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실시

 

매년 2(·하반기) 실시하고 있는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은 관계 법령을 준수해 통학버스를 운영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추진해 왔다.

 

이번 합동 점검은 남양주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자동차안전단속팀, 남양주시 자동차관리과 등 관계 기관 및 부서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관내에서 운행하고 있는 아동복지시설(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 통학버스 13대를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항목은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여부 통학버스 구조요건 구비 여부 안전 교육 이수 여부 차량 보험 가입 여부 안전 운행일지 작성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매년 상·하반기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중대한 위반 사항은 확인되지 않았으며 경미한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 계도 및 시정 조치가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주기적인 점검을 통해 지역 내 아동의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설에서는 통학버스 운행 관련 교통법규를 철저히 준수해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