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26.(목) 학교급식 영양교사‧영양사 직무 연수 실시
◦ 학교급식 위생교육, 조직 내 소통 및 갈등관리를 통한 학교급식 내실화
◦ 학교급식 위생교육, 조직 내 소통 및 갈등관리를 통한 학교급식 내실화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9월 26일(목) 단설유‧초‧중‧고‧특수학교 영양교사‧영양사 167명을 대상으로 ⌜2024년 학교급식 영양교사‧영양사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운영의 내실화를 목표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영양(교)사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연수 내용은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교육 및 위생교육 ▲조직 내 소통 및 갈등관리 ▲청렴교육 ▲방사능 및 유전자변형식품 안전교육 등 으로 구성되어 소통과 협업이 있는 안전한 급식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한 영양교사는“평소 급식실에서 조리종사자와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을까 고민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좋은 아이디어를 얻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서은경 교육장은 “다변하는 학교급식 운영 환경에도 안정적인 급식제공을 위해 노력하신 영양교사‧영양사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신학기에도 위생적이고 맛있는 급식을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급식담당자의 전문성 향상과 학교급식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수요자가 만족하는 안전한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