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구리시 관내 교장 워크숍 성황리 개최
◦ 지역맞춤형 공유학교 연계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방안 논의
◦ 구리지역교육협력 활성화 운영 내실화 방안 논의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9월 25일(수), 지역교육협력 활성화를 위한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교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에 대한 교육주체별 역량강화 및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구리시 관내 초중고 교장 30여명이 참석하였다.
워크숍은 ▲경기공유학교 정책 및 지역맞춤형 공유학교 연계 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안내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현황 및 하반기 운영 안내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및 구리공유학교 관련 프로그램 체험 순으로 이어졌다.
첫 번째 강연자인 경기공유학교운영담당 김혜경 장학관은 경기공유학교 정책 및 추진방향, 지역맞춤형 공유학교 연계 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에 대해 설명하며 “원하는 배움이 다(多)되는 세상에서 가장 큰 학교”인 경기공유학교 정책을 소개하고, 학교 현장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참여자들은 워크숍을 통해 경기공유학교의 정책과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상반기 운영 현황을 이해하고, 2025년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프로그램 및 운영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구리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구리공유학교와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 학교 교장의 공동 사고와 협력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실천방안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자리가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서은경 교육장은 “오늘의 워크숍은 지역교육협력 활성화를 위한 학교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협력의 필요성을 느끼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워크숍과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