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찾아가는 학교폭력 및 성범죄 예방 뮤지컬 운영
상태바
남양주시, 찾아가는 학교폭력 및 성범죄 예방 뮤지컬 운영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4.09.26 18:49
  • 조회수 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말까지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선정된 관내 초·중학교 10개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및 성범죄 예방 뮤지컬 공연을 진행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4일 광동중학교를 시작으로, 10월 말까지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선정된 관내 초·중학교 10개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및 성범죄 예방 뮤지컬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찾아가는 학교폭력 및 성범죄 예방 뮤지컬 운영
남양주시, 찾아가는 학교폭력 및 성범죄 예방 뮤지컬 운영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을 위한 창작극 전문 극단이레’(대표 허정원)와의 협업으로 진행되며, 기존의 강의식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문화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과 성범죄의 위험성을 스스로 인식하고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마지막 셔틀은 학생들이 다양한 시각에서 학교폭력을 이해하도록 구성됐다. 이 작품은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의 피해자뿐 아니라 가해자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일깨워주고, 방관자가 되는 것이 폭력에 동조하는 것과 다름없다는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성범죄 예방 뮤지컬신별주부전은 전래동화를 각색해 어린 학생들이 성범죄의 위험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하고,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뮤지컬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과 성범죄의 심각성을 스스로 깨닫고,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문화를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