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보다는 학습 과정에서의 성장과 노력을 인정하는 교육 철학
◦지역 특색에 맞게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로 운영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24일(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지역 특색 온품 찾아가는 학부모교육』학부모 연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연수는 자녀의 꿈 탐색과 AI 시대에 맞는 인재상을 주제로 많은 학부모들의 참여 속에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손지숙 강사(참미래교육연구소 대표, '진짜 공부 잘하는 아이들의 비밀 집 공부' 저자)가 강연을 맡아, ▲아이의 꿈의 방향성 찾기 ▲공부는 머리가 아니라 마음으로 ▲결과에 연연하지 말고 과정을 인정해주기 ▲자기주도력 향상을 위한 꿀팁 등을 주제로 알찬 강의를 펼쳤다.
강사는 특히, 4차 산업혁명과 AI 시대에 필요한 인재상과 이를 키우기 위한 방법을 학부모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설명했다.
학부모들은 “추구하던 자녀 교육관이 맞는 방향인지 늘 의문이었는데 강사님을 통해 다시 한 번 확인 받고 확신이 생겼다.”, “교직에 계시면서 경험하셨던 일들을 예로 들어주시니 더 확신이 생겼고 재미나게 잘 이해하고 들을 수 있었다. 앞으로 어떻게 해나가면 더 좋은 집공부 습관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을지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등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또한 연수 후에는 손지숙 강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자녀 교육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나누며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서은경 교육장은 “이번 연수에 이어 오는 9월 26일(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별빛도서관에서 진행하는 학부모 연수는『사춘기 자녀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사춘기 특유의 감정 기복과 변화 속에서 부모가 자녀를 이해하고, 지지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다룰 예정이며, 아울러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학부모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지역 학부모들이 자녀 교육에 대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하였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