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한 현장 점검 및 캠페인
◦ 구리시 부양초, 동인초 대상 횡단보도 앞 일단멈춤, 아이먼저 보내주세요 캠페인
◦ 구리시와 함께 등하굣길 교통안전 수칙 홍보 및 홍보 리플릿 배부
◦ 구리시 부양초, 동인초 대상 횡단보도 앞 일단멈춤, 아이먼저 보내주세요 캠페인
◦ 구리시와 함께 등하굣길 교통안전 수칙 홍보 및 홍보 리플릿 배부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8월 29일 2024년 개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통학로 현장 점검 및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 점검은 지난 7월경 실시한 통학환경 실태조사 결과를 토대로 선정된 부양초등학교와 동인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통학로 확보를 위해 교통시설 상태를 집중적으로 확인하였다.
또한, 등·하굣길 교통안전 강화를 위해 동인초등학교에서 구리시와 합동 캠페인을 펼쳐 학생 및 학부모,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홍보 리플릿을 배부하며 통학로 안전수칙 준수 및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동인초등학교 및 부양초등학교 관계자는 “교통안전 캠페인에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해 교통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었고 현장 점검을 통해 통학로의 위험 요소들을 사전에 점검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지원청과 시청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드리고 이러한 활동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은경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생각으로 이번 현장 점검과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이번 현장 점검을 통해 발견된 위험요소를 해결하기 위해 구리시와 지속적으로 협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관내 학교 통학로 안전을 위해 앞으로도 현장 점검과 교통안전 캠페인을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