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 전환시대의 교육의 변화 이해 및 문해력 높이기
◦강의 시 교육청 내 과별 협력으로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연수 및 안내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27일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인공지능 시대, 내 아이를 위한 디지털 지도법 A to Z』의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연수는 자녀의 디지털 환경 적응을 돕고 건강한 디지털 습관을 형성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박점희 강사는 ▲인공지능 시대, 디지털 전환에 따른 우리 아이 지도 방법 ▲인공지능 시대, 내 자녀의 디지털 문해력을 높이는 방법 ▲인공지능 시대, 미디어를 현명하게 이용하는 방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또한 학부모들이 실질적인 고민과 질문을 나눌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부모들의 궁금증 해결 및 만족도를 높였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자녀의 디지털 기기 사용에 대한 구체적인 지도 방법과 문제 해결 방안을 자세히 안내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셨고, 또 다른 학부모는“미디어를 현명하게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듣고 나니, 아이들이 보는 콘텐츠에 대해 더 신중하게 생각하게 되었다.
앞으로는 자녀와 함께 미디어 소비 습관을 더 건강하게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은 자녀가 디지털 환경에서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자녀와 함께 디지털 시대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얻었다.
서은경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 교육에 있어 디지털 환경의 중요성을 다시금 인식하고, 보다 더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