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도 남양주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이해 제고 및 소통의 장 마련
◦ 학교 교원, 학부모 대상 현장 의견 수렴을 통한 2025 사업 구체화
◦ 소통과 공감을 통한 2025 남양주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내실화 논의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8월 27일 (화) 지원청 1층 특수교육협의실에서 남양주 관내 초, 중, 고 128개교 대표 교원 및 학부모, 지자체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년 남양주 미래교육협력지구 소통, 공감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지자체와 지역 연계 학교교육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2024 상반기 10개의 세부 사업을 돌아보고, 만족도 조사 결과 및 현장 의견 수렴을 통해 2025 사업의 청사진을 그려보았다.
2024 남양주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목표는 ▲교육자치 활성화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지역연계 학생 맞춤형 교육을 통한 교육격차 해소 ▲글로컬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지역 맞춤형 미래교육 실현이다.
위 3개의 목표를 위해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남양주시는 총 55억3천4백2십만원(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31억원, 남양주시 24억3천4백2십만원)을 투자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였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남양주미래교육협력지구 홍보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자율, 균형, 미래를 지향하는 세부사업의 중점 내용을 각 학교 교원들에게 소개하고, 2025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사업을 검토, 협의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앞으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남양주시는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내실있게 운영하고 지역교육협력을 더욱 활성화해나갈 것이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서은경 교육장은 “지역교육의 중심, 새로운 미래교육생태계 실현을 목표로 자율·균형·미래의 가치 아래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으로 학생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는 남양주형 교육브랜드를 구축하여 2024년도 하반기 및 2025년도에도 학생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