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청년내일센터, 2024년 하반기 입주기업 모집
상태바
구리시 청년내일센터, 2024년 하반기 입주기업 모집
  • 오병학 기자
  • 승인 2024.07.09 21:26
  • 조회수 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공간 지원·창업 멘토링·컨설팅 등 지원, 최대 5년동안 입주 가능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팀]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712일까지 청년내일센터에서 2024년 하반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리시 청년내일센터, 2024년 하반기 입주기업 모집
구리시 청년내일센터, 2024년 하반기 입주기업 모집

 

청년내일센터는 매년 상·하반기에 기술적,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구체적 사업화 계획이 있는 예비 창업자 또는 기술 집약성 및 지식 서비스 등 관련 분야로 창업한 5년 이내의 기업을 모집해 육성하고 있다.

 

입주 대상은 구리시에서 거주하거나 생활근거지가 있는 15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창업자의 경우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 5년 미만이어야 한다.

 

모집 분야는 총 3개 분야로, IT, BT, CT, NT 등 기술기반 벤처창업 분야 그린(디지털)뉴딜, e-커머스, 푸드테크, 도시농업, 펫테크, 프롭테크 등 특화 분야 교육, 사회복지, 서비스, 푸드트럭 등 일반분야가 있다.

 

입주 대상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최대 5년 동안 입주가 가능하다. 주요 지원 사항으로는 입주공간 임대료, 공공요금, 관리비, 교육실, 3D프린터 이용 등 공간 지원과 창업 멘토링 및 컨설팅, 로고 및 홍보영상 제작 등 다양한 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지원 등이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지역 내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창업에 대한 꿈과 비전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청년내일센터를 육성해 나가겠다.”라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2024년 하반기 입주기업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청년내일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1-557-998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