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초등「교사, 학생되기」실시
상태바
[학교소식]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초등「교사, 학생되기」실시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4.07.06 08:48
  • 조회수 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수업 역량 강화 기회 제공
◦「에듀테크로 학생의 생각 디딤돌 만들기」 주제로 운영
◦ 수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과 관점 공유할 수 있는 기회 마련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초등「교사, 학생되기」실시, 관내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수업 역량 강화 기회 제공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초등「교사, 학생되기」실시, 관내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수업 역량 강화 기회 제공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3일(수)「교사, 학생되기」를 실시하였다. 

「교사, 학생되기」 (부제: 한달의 한번, 나도 학생이 되어볼까?)는 교사가 학생이 하는 수업 활동을 직접 실행해 봄으로써, 수업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함께 고민하고, 이를 해결해가는 과정으로 계획되었다. 

이번 연수는 「에듀테크로 학생의 생각 디딤돌 만들기」라는 주제로 실시하였다. 약 60여명의 초등학교 교사들이 참석하여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에듀테크 및 디지털 활용 도구를 직접 사용해 보았다. 

연수는 ▲에듀테크와 깊이있는 수업 ▲검색이 아닌 ‘질문하는 수업’ 만들기 ▲에듀테크 넘어 ‘디지털 기반 수업’ 등을 주제로 이론 뿐만 아니라 태블릿을 활용한 실습을 함께 진행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다양한 에듀테크 활용 도구가 현장에 많이 보급되어 있고, 이에 따른 적절한 활용 방안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연수를 통하여 수업에서의 다양한 에듀테크 활용 및 적용 방안을 깊이 있게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서은경 교육장은 “「교사, 학생되기」를 통해 수업에 고민과 열정을 가진 교사들이 함께 모여 지속적으로 공유와 나눔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교사의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앞으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관내·외 교육과정, 수업, 평가 관련하여 역량 있는 수석교사 선생님과 함께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지속적으로 「교사, 학생되기」를 실시할 예정이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