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참여자,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금상’수상
상태바
남양주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참여자,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금상’수상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4.07.02 21:06
  • 조회수 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지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 2개의 운영기관에서 12개 프로그램을 운영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7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에서 열린 2024년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사업 프로그램 참여자 유명숙씨가 그림분야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참여자,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금상’ 수상(사진1. 시상식)
남양주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참여자,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금상’ 수상(시상식)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는 교육부가 장애인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장애 친화적 평생학습 체계를 구축하고자 매년 선정하고 있다.

남양주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참여자,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금상’ 수상(수상작)
남양주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참여자,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금상’ 수상(수상작)

 

남양주시는 2023년 처음으로 지정되어 2년 연속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지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 2개의 운영기관에서 12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4년 경기도 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고용노동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경기도 지부에서 주관하는 대회로, 26개의 직종에서 장애인의 기능 향상 및 기능장애인 육성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수상자에게는 금상 30만원, 은상 20만원, 동상 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특히, 그림 분야 금상 수상자의 경우 9월에 개최되는 제41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이번 대회 그림분야에서는 남양주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유명숙씨가 금상을 수상했다.

 

유명숙씨는 건축일에 종사하다 중도장애를 입어, 재활활동과 마음의 안정을 찾기 위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사업 운영기관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미술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김소영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관장은앞으로도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유명숙 참여자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활력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라며공감과 상생으로 모두가 평등하게 배울 수 있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