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다산한강초,이상호 교장 경기도 제37대 교총회장 출마
상태바
[학교소식] 다산한강초,이상호 교장 경기도 제37대 교총회장 출마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4.06.20 21:24
  • 조회수 93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37대 경기교총회장선거일 /7월5일~7월11일. 온라인투표(교총회원 1인1표)
◦ 선생님과 함께, 선생님의 자긍심을 높이겠다는 각오로
◦ 현장의 소리 즉각반영, 부당한 민원 끝장대응, 혜택 늘리고 회비인하 선언
다산한강초,이상호 교장 경기도 제37대 교총회장 출마 선언
다산한강초,이상호 교장 경기도 제37대 교총회장 출마 선언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다산한강초등학교(교장 이상호)는 경기도 제37대 교총회장 출마를 선언했다.

이상호 교장은 교육이라는 두 글자가 주는 무게감과 사명감은 첫 발령을 받은 날부터 교장으로 재직 중인 오늘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움직이게 하는 동력으로 자리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초임 시절의 열정과 패기에 시간이 더해지며 경험과 연륜이 쌓일수록 현실에 안주하고 자만하기보다는 더 좋은 교육이란 무엇인지 고민하고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시간으로 채워가고 있었다.

초등교사 18년 동안에는 부장교사, 현장 실천 연구를 통한 교실 개선에 앞장서고, 장학사 46개월 동안에는 유아교육과 특수교육 담당 등 다양한 경험을 쌓고, 교감 46개월 동안에는 효율적 행정 지원과 학부모 상담을 통한 민원 해결에 힘써 왔다. 이를 기반으로 현재는 7년 차 교장으로 학교경영에 매진하는 현장교육 전문가이다.

34년 차 교총 회원으로 구리남양주교총에서 초등교사 대표로 활동하였고, 한국교총 대의원을 거쳐 제38대 한국교총 수석부회장으로 교사와 관리자의 권익을 대변하고, 교육부와의 교섭으로 교원의 수당 인상 등 여러 해결책을 끌어냈지만 아직 현장 선생님들이 요구하는 기대치에는 많이 미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을 해결하고 다짐하고 있다.

이런 다양한 경험과 현장교육 전문가로서 열정을 바탕으로 선생님과 함께, 선생님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경기교총 회장 선거에 출마하게 포부를 밝히고 있다.

따뜻하게 소통하며 선생님의 자긍심을 높이는선생님 행복이 먼저인 경기교총을 선생님들과 함께 만들고자 한다.

경기교총 회원을 위한 약속으로

첫째, 더 가까이 선생님과 소통하기 위해 선생님의 고민! 고충! 에 바로 달려가 듣고 함께 방법을 찾고 해결하고,

둘째, 더 강하게 교권을 지키기 위해 교권 보호 상시 시스템을 구축하여 즉각 출동!, 사안 발생 시 교권 변호사, 심리상담사를 긴급 투입하고, 학부모 민원, 무분별한 아동학대 신고 등에 대해서는 선제적으로 법적 대응 하겠으며,

셋째, 더 크게 선생님을 지원하기 위해 예산의 효율적 집행과 세대별 맞춤형 복지 혜택을 만들어 실천하겠다는 강한 다짐을 하였다.

변화와 성장이 필요한 경기교총약속에서 실천까지 실천하는 교육전문가 이상호가 변화를 끌어내겠다는 다짐과 선생님들의 많은 응원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겸손하게 말했다.

선생님과 함께, 선생님의 자긍심을 높이겠다는 각오로 이상호 교장 제37대 교총회장 출마 선언
선생님과 함께, 선생님의 자긍심을 높이겠다는 각오로 이상호 교장 제37대 교총회장 출마 선언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지숙 2024-06-29 03:42:34
투명하고 깨끗한 경기교총회장이 되어주세요.
1번 이상호교장을 응원합니다.
저도 마우스패드 반납한 교사입니다.

신유미 2024-06-21 07:48:32
경기교총 홈페이지 수백개의 글을보고 1번이상호후보를지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