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다산꽃다비유치원, 환경·인성교육과 연계한 그린나눔마켓 개최
상태바
[학교소식] 다산꽃다비유치원, 환경·인성교육과 연계한 그린나눔마켓 개최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4.06.06 08:29
  • 조회수 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원 절약·나눔으로 ‘환경 지키기’ 실천
◦‘마음자람 쿠폰’배부를 통해 바른 인성과 기본생활습관 형성 도움
다산꽃다비유치원, 환경·인성교육과 연계한 그린나눔마켓 개최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다산꽃다비유치원, 환경·인성교육과 연계한 그린나눔마켓 개최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다산꽃다비유치원(원장 유경애)65일 학부모회와 협력하여 환경교육과 인성교육을 연계한 그린나눔마켓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각 가정에서 사용하던 물건 중 재활용이 가능한 물건을 모아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도록 하는 아나바다 행사의 취지를 살려 환경 보호와 재활용, 나눔을 실천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다산꽃다비유치원의 특색교육인 마음이음 인성교육을 통해 모은 마음자람 쿠폰으로 물건을 살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행사였다.

그린나눔마켓을 실시하기에 앞서 사전에 유아들과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은 물건들에 관해 이야기 나누고 필요하지 않은 물건은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깨끗하게 세탁 및 포장하여 수집하고, 폐 종이를 활용해 유아들과 함께 직접 가게 간판을 만드는 등 그린나눔마켓을 준비했다.

유아들은 직접 소비를 계획하고 자신과 가족에게 필요한 물건을 쿠폰으로 구입하는 경험을 통해 내가 가져온 물건을 친구가 사서 신기했어요”, “엄마를 위해 야채를 샀어요”, “갖고 싶었던 장난감을 사서 좋아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그린나눔마켓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함께 협력하여 유치원 행사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 우리 아이들이 자원을 절약하고 나눔을 실천해 환경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다산꽃다비유치원 유경애 원장은 학부모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그린나눔마켓을 운영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유아들이 환경 사랑을 실천하고 배워나갈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