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다산한강초,‘디퍼런스와 자녀교육’학부모연수 실시
상태바
[학교소식] 다산한강초,‘디퍼런스와 자녀교육’학부모연수 실시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4.06.04 21:00
  • 조회수 1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산한강초, 학부모를 대상으로 ‘디퍼런스와 자녀교육’연수 개최
◦ 디퍼런스학의 창시자인 서무영 박사를 초청하여 진행
◦ 학부모들은 자녀의 고유한 특성을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 가져
다산한강초,‘디퍼런스와 자녀교육’학부모연수 실시,, 디퍼런스학의 창시자인 서무영 박사를 초청하여 진행[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다산한강초,‘디퍼런스와 자녀교육’학부모연수 실시,, 디퍼런스학의 창시자인 서무영 박사를 초청하여 진행[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다산한강초등학교(교장 이상호) 2024529(), 본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디퍼런스와 자녀교육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디퍼런스학을 창시한 서무영 박사를 초청하여 진행되었으며, 오전과 오후 강의에 약 18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하였다.

서무영 박사는디퍼런스란 사람의 타고난 고유한 내면적 특성을 가리키는 새로운 학술용어로 사람의 디퍼런스는 모두 19가지 구성요소로 이루어져있어, 이를 통해 사람마다 공유한 특성을 지니게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 세상에 나와 같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강조하며, 자신과 자녀, 가족 간의 디퍼런스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서 박사는 디퍼런스의 19가지 구성요소를 간략히 설명하며“Agree(동의)가 되지 않더라도 서로 Accept(수용) 하라. 부부가 그래야 하고 부모 자녀 역시 그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많은 인간관계에서 갈등이 발생하는 이유는 차이 그 자체가 아닌, 그 다름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디퍼런스를 이해하면 갈등이 줄어들고, 더 나아가 서로를 더 잘 이해하게된다고 말했다.

“You are so special. 여러분의 자녀를 포함한 우리 모두는 보배롭고 존귀한 특별한 사람들이다. 저마다 고유하고 독특한 강점과 약점이 있으므로 자녀에 대한 모든 획일화된 교육에서 벗어나 항상 가능성으로 대하면서 자녀의 강점을 살리고 약점을 보완해가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기 바란다.”고 연수를 마무리하였다.

다산한강초 학부모들은 새로운 인간이해학인 디퍼런스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으며, 자녀의 디퍼런스를 이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방법을 배우게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삶의 올바른 방향과 자녀교육에 대한 지혜, 디퍼런스의 지식을 다 전해 듣기에는 너무나 짧은 2시간이었지만 디퍼런스를 통해 먼저 나를 알게 되었고, 자녀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산한강초 이상호교장은 앞으로도 다산한강초 학부모님들께서 바람직한 자녀교육에 대한 지혜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연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