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갈매초등학교, ‘슬기로운 알뜰시장’개최
상태바
[학교소식] 갈매초등학교, ‘슬기로운 알뜰시장’개최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4.06.04 20:48
  • 조회수 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자치회 주축 학생과 학부모회, 교사 등 교육공동체 진행
◦ 갈매초, 슬기로운 경제활동을 경험하는 알뜰시장을 개최
◦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수익금은 굿네이버스에 기부 예정
갈매초등학교, ‘슬기로운 알뜰시장’개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수익금은 굿네이버스에 기부 예정[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갈매초등학교, ‘슬기로운 알뜰시장’개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수익금은 굿네이버스에 기부 예정[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갈매초등학교(교장 최순자)에서는 528()부터 29()까지 합리적인 경제활동을 체험하는 슬기로운 알뜰시장을 개최했다.

이번 알뜰시장은 갈매초 학생자치회를 주축으로 학생과 학부모회, 교사 등 교육공동체가 합심하여 진행하였고, 안 쓰는 물건을 기부하고 필요한 물건을 직접 구매해보는 경험을 통해 경제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합리적인 경제활동의 원리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장이 되었다.

알뜰시장 행사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굿네이버스를 통해 기부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학생자치회 회장 고현우 학생은 알뜰 시장을 통해 집에서 쓰지 않는 물건을 가져와 필요한 친구에게 팔고 수익금으로 기부까지 할 수 있어 일거양득의 효과가 있고 보람되었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갈매초등학교 최순자 교장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알뜰시장을 계획하고 행사를 진행한데다 뜻깊은 기부까지 이루어져 큰 감동을 받았다라며 앞으로도 나눔과 절약을 실천하고 바른 인성을 형성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웃과 나누며 사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갈매초등학교 학생자치회는 어린이날 보물찾기, 알뜰시장, 버스킹 등 다양한 활동 운영으로 학생들의 행복과 꿈, 끼를 지원하고 있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