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5월 추진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보고회 개최
상태바
구리시, 5월 추진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보고회 개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4.06.04 19:15
  • 조회수 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사업 추진으로 2024년 공약이행평가 최우수등급(SA) 달성 -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구리시(시장 백경현)530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공약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보고회를 개최했다.

구리시, 5월 추진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보고회 개최.
구리시, 5월 추진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보고회 개최.

 

백경현 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는 공약 추진부서 국·소장 및 부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추진 중인 공약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진행 상황과 향후 추진 방향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시는 시민과의 약속인 10개 분야 143개 실천과제 공약사업을 투명하고 신속하게 추진하기 위한 노력으로, 매월 공약사업 추진보고회를 개최함은 물론, 시 홈페이지를 통해 민선 8기 시정 비전과 공약 추진 상황, 공약가계부, 분야별 세부 추진계획 등을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현재까지 한강변 자전거 쉼터 조성 원수택로 인도 설치 어르신 전용 헬스케어 프로그램 운영 중증장애인 교통비 지원 수택삼거리 우회차로 확장 영유아 구리케어센터 권역별 실시 저소득층 홈서비스 제공 65세 이상 취약계층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등 86개 과제(60.1%)의 공약사업을 달성 완료했으며, 나머지 57개 과제(39.9%)의 공약사업도 정상 추진하고 있다.

백경현 시장은 공약사업은 시민과의 약속이며, 공직자들은 시민들을 위해서 일을 하고 있기에 우리가 하는 일들에 대해 끊임없이 시민들에게 희망적인 성과를 보여주어야 한다.”라며 신속하고 차질 없는 공약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한편, 구리시는 지난 510일 한국 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4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공약평가 최우수(SA) 등급을 받아 시민중심 소통과 공감의 공약 추진 성과를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