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어린이 놀이시설 집중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남양주시, 어린이 놀이시설 집중안전점검 실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4.06.04 18:36
  • 조회수 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4새소 △노후 공동주택 △다중이용시설 △요양병원 △공공하수처리시설 △어린이놀이시설(키즈카페,
무인 공간임대, 유원시설 등)이 포함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422일부터 621일까지 61일간 74개소 시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2024년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4 밝혔다.

남양주시 부시장, 집중안전점검 대상시설 현장점검(사진1. 어린이 놀이시설을 점검하는 홍지선 부시장)
남양주시 부시장, 집중안전점검 대상시설 현장점검   (어린이 놀이시설을 점검하는 홍지선 부시장)

 

74개소 점검대상 중에는 노후 공동주택 다중이용시설 요양병원 공공하수처리시설 어린이놀이시설(키즈카페, 무인 공간임대, 유원시설 등)이 포함된다.

남양주시 부시장, 집중안전점검 대상시설 현장점검(사진2. 어린이 놀이시설을 점검하는 홍지선 부시장)
남양주시 부시장, 집중안전점검 대상시설 현장점검  (어린이 놀이시설을 점검하는 홍지선 부시장)

 

특히, 시는 4일 홍지선 남양주시 부시장을 비롯한 담당·관계부서, 남양주소방서, 민간 전문가(한국어린이안전재단),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남양주 놀자람’(화도읍 수레로 1259)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는 최근 어린이 놀이시설의 안전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놀이 제공 영업소(키즈카페) 등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함이다.

 

이날 점검반은 소화 시설 확보 방화구획 및 통로 적치물 여부 어린이 놀이시설·유원 시설 관리 식품 안전기준 및 음식점 위생관리 실내 공기질 기준 준수 여부 등 전 분야에 대해 집중점검을 했다.

 

홍지선 부시장은 영유아 등 어린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아이들과 부모 모두가 안심하고 해당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점검이 이뤄져야 한다.”라며 점검 후에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해 어린이 놀이시설의 안전성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