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호평유치원, ‘온마음 가족운동회’로 교육공동체의 화합 이뤄
상태바
[학교소식] 호평유치원, ‘온마음 가족운동회’로 교육공동체의 화합 이뤄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4.06.02 08:54
  • 조회수 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아,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즐기는 ‘온마음 가족운동회’ 개최
◦ 호평초등학교의 장소공유를 통한 유-초 이음교육 실천
호평유치원, ‘온마음 가족운동회’,유아,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즐기는 ‘온마음 가족운동회’ 개최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호평유치원, ‘온마음 가족운동회’,유아,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즐기는 ‘온마음 가족운동회’ 개최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호평유치원(원장 이정열)530일 호평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온 가족이 마음껏 뛰고 놀 수 있는 온마음 가족 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등 학부모와 유아가 손을 잡고 입장한 가운데 실시되었다. 교육공동체가 청팀과 홍팀으로 나뉘어 자리바꾸기 경주, 파도타기 릴레이, 공천 장애물 달리기, 스피드 탑쌓기, 큰 공 굴리기, 줄다리기 등 다양한 게임을 즐겼다.

특히 아빠, 엄마와 함께 참여하는 큰 공 굴리기, 폭탄 던지기 등 박진감 넘치는 기에 교육가족들은 큰 호응을 보였다. 가족운동회의 피날레로 부모님이 참여한 줄다리기는 팽팽한 긴장감 속에 승부를 가리기 어려울 만큼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며 유아들의 열띤 응원을 이끌었다.

교직원들 역시 청팀, 홍팀으로 나뉘어 유아들과 응원을 하며 매 경기를 함께 즐겼다. 운동회가 끝나고 교육공동체간 오고 가는 눈빛 속에는 즐거움과 행복감이 가득했다.

가족운동회에 참여한 가족들은 "힘든 육아 중에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즐거운 운동회였으며 수고해주신 교직원들께 감사하다"고 인사를 건넸다. 교직원들은 "항상 유아를 인솔하느라 즐기지 못했는데 함께 뛰고 함께 응원하며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초 이음교육의 일환으로 호평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온 가족이 참여하는 운동회로 실시되어, 유아들이 초등학교에 관심을 갖고 친숙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호평유치원은 앞으로도 학부모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계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