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창현유치원, 「유아-학부모와 함께하는 참여놀이」
상태바
[학교소식] 창현유치원, 「유아-학부모와 함께하는 참여놀이」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4.06.02 08:52
  • 조회수 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간, ‘엄마·아빠 창현유치원은 처음이죠? 우리 함께 놀아요’ 주제로 참여놀이 실시
◦ 5월 28일(화)~30(목) 3일간 유아-학부모가 함께하는 참여놀이 실시
◦ 교사, 유아, 부모님이 모두 참여하는 가정과의 연계 교육 실시
◦ 연령별 적합한 놀이 주제를 선정하여 놀이중심교육과정의 효과 고취
창현유치원, 「유아-학부모와 함께하는 참여놀이」 3일간, ‘엄마·아빠 창현유치원은 처음이죠? 우리 함께 놀아요’ 주제로 참여놀이 실시[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창현유치원, 「유아-학부모와 함께하는 참여놀이」 3일간, ‘엄마·아빠 창현유치원은 처음이죠? 우리 함께 놀아요’ 주제로 참여놀이 실시[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창현유치원(원장 최정옥)528()부터 530()까지 3일에 걸쳐 학부모 150여명 대상으로유아-학부모가 함께하는 참여놀이를 실시하였다.

99%라는 높은 참여율을 보인 이번 학부모 놀이 참여 수업은 학년별 연령에 적합한 주제를 선정하여 다양한 부스 놀이 활동을 구성하여 2시간 동안 학부모님도 동심으로 돌아가 놀이 속에 빠질 수 있었다.

28일 첫째 날은 창현유치원의 막내 새빛반 새빛 가족 오락관이라는 주제로 가족 찾아 삼만리 새빛당 제과점 출발! 비디오 여행! 도전!스피드 퀴즈로 4개의 부스를 운영했다. 교사, 유아, 학부모들은 모두 과거로의 여행을 즐기는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복고 의상을 입고 참여했다. 옛날 간식을 함께 만들어 먹으며 과거의 추억을 떠올리는 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가정으로 돌아갈때는 추억의 간식을 선물해서 부모님들이 더욱 동심의 세계를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같은 날 별빛반(특수학급)우리 가족 나들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나의 소풍 가방 두근 두근 소풍 도시락 소풍에서 만난 친구들 부스를 운영했다. 유치원에 등원하는 매일이 소풍 같은 날이 될 수 있도록 부모님과 함께 유치원으로 소풍을 떠나 보는 시간을 가졌다.

29일 둘째 날 솔빛반은 마음 여행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기쁨을 찾아서-스킨쉽 게임 행복을 찾아서-개구리 샌드위치 평온함을 찾아서-테라리움 부스를 운영했다. 엄마, 아빠와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마음을 나누는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마지막으로 아이들이 준비한 엄마, 아빠에게라는 노래를 들으며 아이들과 학부모 모두 감동의 순간을 보냈다.

30일 마지막 날은 창현유치원의 큰형님 5세 큰빛반 참여 놀이가 진행되었다. 큰빛반은 캠핑하기 딱! 좋은날을 주제로 내가 제일 잘나가! 캠프파이어 우리가족 캠핑한끼 지금, 우리, 여기<캠핑중>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교실 속에 캠핑장을 옮겨 놓은 것처럼 구성하여 유아와 학부모가 모두 캠핑 놀이 속에 빠질 수 있었다. 사전에 학부모와 유아가 준비한 장기자랑 발표도 하고 협동하여 텐트 무드등을 만들어 점등식을 한 후 아이들의 영상편지를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3년째 창현유치원을 보내고 있는데 매해 참여 수업이 너무 즐거웠는데 이제 졸업이라 못와서 아쉽다라며아이들 놀이 수업에 참여하려고 왔는데 부모가 더 즐겁게 놀다 가는 것 같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또한창현유치원 아이들이 모두 행복한 시간을 보낼수 있도록 아이들을 사랑으로 함께해주시는 최정옥 원장 선생님과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등의 감사 인사를 전했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