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4 상반기 초등보육전담사 역량강화 연수’운영 마쳐
상태바
[학교소식]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4 상반기 초등보육전담사 역량강화 연수’운영 마쳐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4.05.31 08:29
  • 조회수 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초등보육전담사 195명 대상, 4~5월 중 11회 교육 운영
◦ 행정업무 및 학생 생활지도와 안전을 아우르는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4 상반기 초등보육전담사 역량강화 연수’운영 마쳐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4 상반기 초등보육전담사 역량강화 연수’운영 마쳐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49()부터 530()까지 11회에 거쳐‘2024 상반기 초등보육전담사 역량강화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초등보육전담사 연수는 초등돌봄교실 운영을 전담하는 교직원의 업무 역량을 전문화하고, 학생 성장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매년 상하반기 교육지원청 주도로 진행하고 있다.

관내 초등보육전담사 195명을 대상으로 운영된 이번 연수는 돌봄 행정업무(2024 초등돌봄교실 운영 주요 사항 안내, NEIS 초등돌봄 사용법) 인성교육(자기 이해와 의사소통, 학교 인성교육의 실제) 심폐소생술(응급처치)교육으로 구성됐다.

연수는 돌봄교실 운영에 지장이 없는 오전 시간대에 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되었으며, 인성교육 및 심폐소생술의 경우 전문 교육기관을 초빙하여 교육의 질을 높였다. 또한 늘봄학교 정책 중 시간 맞춤형 돌봄(아침, 오후, 저녁, 틈새돌봄)을 안내하여 학교 현장의 정책이해도 제고 및 초등보육전담사의 역할을 재정립하였다.

서은경 교육장은 돌봄 학생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초등보육전담사의 역할에 대해 강조하며, “향후 다양한 연수 기회를 제공하여 초등보육전담사의 직무 효능감 및 전문성 향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지원청은 연수 외에도 초등보육전담사 권역별 협의체, 컨설팅 지원단 운영 등을 통해 현장과 소통하고 있으며, 교육지원청 늘봄지원센터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돌봄 업무지원이 적기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