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의 따뜻한 가르침에 항상 감사드립니다”포토존 설치 운영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사능초등학교(교장 윤광현)에서는 제43회 스승의 날을 맞아 학부모회 주관으로 학생과 함께 하는 스승 공경 캠페인이 진행되었다.
사능초 학부모들이 스승의 날 당일 깜짝 이벤트로 준비한 이 캠페인에는 학생 자치회도 함께 참여하였고 ▲스승 공경 문구가 새겨진 포토존 설치 ▲스승 공경 피켓 게시 ▲학생들이 손수 만든 카네이션 전달 ▲포토존에서 교직원, 학생, 학부모 함께 기념 촬영 등의 활동이 진행되어 출근하는 교직원 한명 한명에게 감동의 시간을 선물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학부모들은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이 날만은 모든 선생님이 주인공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잠깐의 시간만이라도 선생님, 학생, 학부모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사능초등학교 윤광현 교장은“학부모님과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선생님들께 힘이 되는 행사를 준비해 주어 큰 감동을 받았다.”라며 “본교 선생님들의 학생들에 대한 사랑과 헌신을 알아주시는 듯 하여 감사한 마음이다. 앞으로도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함께 행복한 배움과 성장이 있는 학교를 만들어 가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능초등학교는 2005년에 개교한 9학급 규모의 소규모 학교로 ‘더불어 사는 세상, 함께 여는 미래’라는 교육 비전 아래 당구, 골프, 배드민턴, 탁구, 연극, 오카리나, 리코더, 무용 등 다양한 예체능 중점 교육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지원하고 있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