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경현 구리시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우수(SA) 선정
상태바
백경현 구리시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우수(SA) 선정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4.05.13 18:34
  • 조회수 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4년 공약이행평가에서 최우수(SA) 등급 달성
백경현 구리시장
백경현 구리시장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팀]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5월 10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4 민선 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공약평가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2월부터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누리집에 공개된 민선 8기 공약 이행 자료를 대상으로 ▲공약 이행 완료(100점) ▲2023년 목표 달성(100점) ▲주민 소통(100점) ▲웹소통(Pass/Fail) ▲일치도(Pass/Fail) 등 5개 분야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 등급은 총 5단계로(SA, A, B, C, D), 구리시는 종합평가에서 83점 이상을 받아 지난해 A등급보다 한 단계 더 상승된 최고등급인 SA등급을 획득했다.

민선8기 공약사업은 ▲청년 일자리가 있는 도시 ▲어디든지 연결되는 도시 ▲가족이 모두 건강한도시 ▲노후가 편안한 도시 ▲나의 삶의 변하는 도시 등 10대 분야, 106개 사업, 143개의 실천과제이며, 이중 ▲초중고 입학준비금 지원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시스템 구축 ▲방정환 도서관 설치 ▲저소득층 홈서비스 제공 ▲자원순환 교육센터 설치 ▲한강변 가족힐링 테마파크 설치 등 86개의 공약 실천과제를 완료해 총 60.1%의 공약 이행률을 달성했다.

또한 시는 차질없는 공약사업 이행을 위해 매월 공약사업 추진보고회를 개최함은 물론 시 홈페이지를 통해 민선 8기 시정 비전과 공약 추진 상황, 공약가계부, 분야별 세부 실천계획 등을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공약사업은 장기간 발전이 정체되어 있던 우리시에 변화와 혁신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 큰 행복을 드리고자 하는 시민과의 약속으로, 이번 최우수 등급 달성은 공약사업을 최우선으로 추진한 결과이다.”라며, “앞으로도 시의 미래와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공약사업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