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 어버이날, 사랑의 카네이션 5,000송이 효 나눔 봉사 활동 펼쳐
상태바
-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 어버이날, 사랑의 카네이션 5,000송이 효 나눔 봉사 활동 펼쳐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4.05.09 20:48
  • 조회수 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네이션 5,000송이를 손수 만들어 어버이날 기념행사, 16개 행정복지센터 등에 전달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남양주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 주광덕) 자원봉사자 200여 명은 어버이날(5/8)을 맞이하여 양말목 카네이션 5,000송이를 손수 만들어 어버이날 기념행사, 16개 행정복지센터 등에 전달하여 어르신들에게 달아드리는 효 나눔 봉사 활동을 대대적으로 펼쳤다.

사랑의 카네이션
자원봉사자 (단체사진)사랑의 카네이션 5,000송이

 

사랑의 카네이션 효 나눔 봉사 활동은 봉사자들이 카네이션을 직접 만들면서 부모에 대한 효 정신을 되새기고, 오늘의 풍요로움을 만들어주신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담아보자는 의도로 기획된 효 나눔 봉사 활동이다.

 

양말목 카네이션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일반시민, 휴면봉사자, 자원봉사단체 등이 16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지난 4월 한 달간 연인원 총 424명이 참여하여 양말목으로 한땀 한땀 정성을 들여 5,000송이를 완성했다.

 

완성된 사랑의 카네이션은 지난 54일 다산 1동 효 잔치, 58일 어버이날은 어버이날 기념행사, 16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무료급식소, 노인회관 등으로 보내져 자원봉사자들이 어르신들 가슴에 직접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행사를 펼쳤다.

 

이번 카네이션 만들기 봉사에 참여했던 한 봉사자는 봉사 활동을 하는 동안 가족의 소중함을 새삼 느낄 수 있었고, 부모에 대한 사랑과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심을 되새길 수 있어 행복했다라고 말했다.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주광덕 시장은 빨간 카네이션의 꽃말은 건강을 비는 사랑으로 봉사자의 따뜻한 마음이 어르신들에게 건강을 비는 따뜻한 사랑으로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남양주시 자원봉사센터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입양의 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이 모두 집중된 가정의 달 5월에는 가장 가까이 있고 가장 소중함에도 늘 잊고 지내는 현대 생활 속에서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카네이션을 직접 만들어 달아주는 사랑의 카네이션 나눔봉사 활동을 매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