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다산가람초, 2024 IB교육과 함께하는 「세계 책의 날」 행사 실시
상태바
[학교소식] 다산가람초, 2024 IB교육과 함께하는 「세계 책의 날」 행사 실시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4.05.09 08:42
  • 조회수 1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도서관 2024 IB교육과 함께하는 「세계 책의 날」 행사 개최
◦그림책으로 환경 교육을 학생·교사·학부모가 참여한 공동체 행사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전시·이벤트·체험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
다산가람초, 2024 IB교육과 함께하는 「세계 책의 날」 행사 실시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다산가람초, 2024 IB교육과 함께하는 「세계 책의 날」 행사 실시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가람초등학교(교장 이재광)425()~26() 전교생을 대상으로 IB교육과 함께하는세계 책의 날‘4월의 다산관, 책 봄행사를 진행하였다.

2일간 진행된 행사는 IB 초학문 주제 중 하나인 우리 모두의 지구(Sharing the planet)’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환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그림책을 활용한 환경 교육으로, 프로그램으로는 학년별 교육활동학교도서관 독서교육(점심시간 행사 및 방과 후 체험활동)으로 나누어 책 읽고 참여하는 독서문화 행사를 실시하였다.

학년별 교육활동은 그림책 장수탕 선녀님(1학년) 샘과 데이브가 땅을 팠어요(2학년) 프레드릭(3학년) 할머니의 용궁 여행(4학년) 지구를 구하는 쓰레기 제로 대작전(5학년) 빙하가 녹으면 피자를 못 먹어? (6학년)를 읽고 독후 활동 후 그림책에 맞는 간식(야쿠르트, 보석 캔디, 치즈 샌드, 고래밥, 참쌀 설병 그리고 피자타임)을 제공했다.

학교도서관 독서교육으로는 그림책 전시(백희나·존 클라센·레오 리오니 등) 포토 죤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행운의 대출영수증 응모하기, 쓱싹! 연체 지우개) 그림책 독후 활동(독서 퍼즐·독서퀴즈·활동지 및 한 줄 소감적기) 상품으로 더 즐거운 이벤트(다시 돌아온 뽑기) 자개 책갈피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진행하였다.

그림책으로 독후 활동과 행사로 다양한 경험과 체험은 독서로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이었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행사가 너무 즐겁고, 언제 또 하냐고 물으며 도서관과 책 읽기가 더 좋아졌다.”고 말했다. 도서 회장 oo 학부모는 신나하는 아이들을 보니 보람되고 참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다산가람초 이재광 교장은 "이번 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고 행복해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보기 좋았고 다양한 행사는 학부모 도서 자원봉사자의 수고와 협조로 학생들에게 도서관과 책에 더 재미와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