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화도은솔유치원 나·친구·가족 사랑의 날 주간 “즐겁게! 신나게! 우리 같이 놀아요!”
상태바
[학교소식] 화도은솔유치원 나·친구·가족 사랑의 날 주간 “즐겁게! 신나게! 우리 같이 놀아요!”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4.05.07 18:06
  • 조회수 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즐겁게 노래해요! 학부모 재능기부 클래식 음악회
◦ 가족과 함께하는 나란히 운동회
◦ 나·친구·가족 사랑의 날 사랑 나눔 부스 행사
화도은솔유치원 나·친구·가족 사랑의 날 주간. “즐겁게! 신나게! 우리 같이 놀아요!”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화도은솔유치원 나·친구·가족 사랑의 날 주간. “즐겁게! 신나게! 우리 같이 놀아요!”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화도은솔유치원은 2024430일부터 57일까지 제 3·친구·가족 사랑의 날주간을 운영한다.

·친구·가족 사랑의 날주간은 5월 가족의 달을 맞이하여 유아들이 나를 존중하고 친구를 배려하며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협력하여 나 사랑’, ‘친구 사랑’, ‘가족 사랑세 가지 테마로 다채롭게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430일에 열린 즐겁게 노래해요! 학부모 재능기부 클래식 음악회친구와 함께 공연 관람하기를 주제로 예솔반의 학부모가 재능기부를 통해 멋진 클래식 공연을 선사하였다.

바이올린, 플루트, 클라리넷, 첼로, 호른, 바이올린, 피아노의 악기로 구성된 9명의 칸타빌레 합주단‘Libertango’사랑의 인사의 클래식 곡과 함께 깊은 밤을 날아서를 클래식 버전으로 연주해주었으며, 각 악기를 소개하고 악기의 음색을 들려주어 유아들에게 새로운 경험의 장을 열어주었다.

또한, 각반 유아들이 듣고 싶은 동요(유치원에 가요, 봄비, 올챙이와 개구리, 봄님, 모두 다 꽃이야, 친구가 되는 멋진 방법, 벚꽃 팝콘)를 연주해주어 유아들이 악기 연주 소리에 맞추어 다 함께 노래를 부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51~2일에 열린가족과 함께하는 나란히 운동회는 이기고 지는 팀이 없는 운동회로 모든 유아와 가족들이 함께 신나는 마음으로 운동회 자체를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다양한 게임(지네 발 장애물 달리기, 붕붕 타요 레이스, 자이언트 배구, 판 뒤집기, 벌룬 크래쉬, 볼트레이, 파도타기, 줄다리기)을 함께 하면서 유아들과 가족들은 완주를 위해 스스로 노력하고 함께 협력하며, 다른 친구들이 열심히 할 수 있도록 목청껏 응원하는 모습을 보였다.

53일에 열린·친구·가족 사랑의 날 사랑 나눔 부스 행사는 어린이날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학부모회 주관하에 이루어졌다.

학부모들이 기획 단계부터 참여하여 행사 당일에는 일일 선생님이 되어 맛있게 냠냠 행복 나누기 --비눗방울 놀이 으쌰으쌰 신나는 보물찾기 사부작- 나만의 장난감 만들기의 4개의 부스에서 유아들을 지원하고 함께 놀이하였다.

유아들은 꼬치 어묵, 요거트, 소떡소떡의 간식을 먹고 비눗방울 놀이와 보물찾기 놀이를 했으며, 목공놀이를 하며 나만의 나무 자동차를 만들었다.

또한, 유치원에 등장한 공주님과 함께 사진도 찍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유아들은 음악을 더 듣고 싶어요!”, “가족이랑 유치원에서 또 놀이하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재능기부 클래식 음악회에 참여한 예솔 1반 김우연 학부모는 일일교사로서 재능기부를 하며 만족감과 뿌듯함을 느꼈고, 아이와 함께하는 나란히 운동회를 통해 내 아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새솔2반 교사 박선우는 행사 주간 동안 유아들이 여러 가지 활동에 참여하여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며 저도 행복감을 느꼈어요. 유아들이 행복하게 다닐 수 있는 화도은솔유치원의 교사라는 게 자랑스럽습니다.”라고 말했다.

 

.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