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중·고 신입생 학부모 대상 ‘학교생활 안내를 통해 답답함을 뚫어주는 시원한 연수
상태바
[학교소식]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중·고 신입생 학부모 대상 ‘학교생활 안내를 통해 답답함을 뚫어주는 시원한 연수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4.02.09 09:36
  • 조회수 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학년도 중· 고 신입생 학부모 대상 연수 실시
◦ 유튜브 온라인 연수 후 다시 보기 제공하여 만족도 높임
◦ 자녀의 학교생활과 교육과정에 대해 학부모 이해 높이는 효과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 고등학교 신입생 학부모 연수 화면
▲ 고등학교 신입생 학부모 연수 화면
▲ 중학교 신입생 학부모 연수 화면
▲ 중학교 신입생 학부모 연수 화면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상익)은 관내 중·고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저녁 시간 구리남양주학부모참여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강의로 운영하여 1000명이 넘는 학부모가 참여하였으며, 3월 초까지 다시 볼 수 있도록하여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고등학교 신입생 학부모 대상으로는 조만기(남양주다산고등학교) 교사가 진행하였다.

1차는 1월 30일(수)에 ▲2015 교육과정 이해하기 ▲학교생활기록부 이해하기 ▲고등학교 생활에서 유의할 점에 대해 안내하였고, 2차는 2월 5일(월)에 ▲2027학년도 대입전형 준비하기 ▲수시와 정시, 전형별 준비방법 ▲수업을 통한 개인별 역량 준비하기에 대해 강의하였다.

  중학교 신입생 학부모 대상으로 1차는 2월 1일(목)에 송소영(구리여자중학교)교사가 ▲초등과 달라지는 중학교 생활 ▲자유학기제 이해하기 ▲중학교 생활에서 유의할 점 등을 안내하였다. 2차는 2월 6일(화)에 하희(구리여자중학교) 교사가 ▲고교학점제 이해하기 ▲학점제를 대비한 중학생의 진로 설계 ▲대입제도 변화에 따른 중학생의 학업 설계를 강의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고등 신입생 학부모는“첫 아이 고등학교 입학이라 답답했는데, 꼼꼼하고 이해하기 쉽게 자료를 준비해 주셔서 속을 뚫어주는 시원한 강의였다.

어떻게 입시를 준비하고 학교생활을 해야 할지 방향을 잡을 수 있게 해준 강의였다”고 하였다.

또한 중학교 신입생 학부모는 “중학교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어 자유학기제에 대해서도 이해도가 높아졌다.

또한 고교학점제를 대비해 중학교 때부터 아이의 진로와 적성을 잘 살피고 소통해야겠다 ”며 반응이 뜨거웠다. 

 최상익 교육장은“새로운 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부모들께 다양한 연수를 통해 지원할 것이다”고 하였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