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경현 구리시장,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보고회 개최
상태바
백경현 구리시장,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보고회 개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4.02.01 17:15
  • 조회수 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갑진년 ‘새로운 성장, 도전과 변화’ 위한 공약사업 추진 박차-
▲ 백경현 구리시장 주재로 구리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 백경현 구리시장 주재로 구리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팀]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31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새해 첫‘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보고회’를 개최했다.

백경현 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공약 추진부서 국․소․단장 및 부서장 30여 명이 참석해, 금년도 추진방향,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에 대하여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현재 구리시는 19만 시민의 행복시대를 이끌어가기 위해 민선8기 시장공약사업으로 아이키우기 좋은도시 등 10개 분야, 106개 사업, 143개 과제의 공약사업을 역점 추진하고 있다.

이중 ▲구리시 빛축제 개최 ▲수택삼거리 우회차로 확장 ▲저소득층 홈서비스 제공 ▲자원순환 교육센터 설치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시스템 구축 ▲국가유공자 처우개선 ▲1인가구 병원안심동행 서비스 ▲중증장애인 교통비 지원 ▲초교주변 버스베이 설치 ▲초중고 입학준비금 지원 ▲저소득 초중고 학생 스마트기기 지원 ▲한강변 가족힐링 테마파크 설치 ▲소상공인 판로확보 지원 ▲소상공인 배달물품 지원 ▲남양시장 상권활성화 지원 등 현재까지 76개 과제(53.1%)의 공약을 달성 완료했으며, 나머지 67개 과제(46.9%)의 공약사업이 정상 추진되고 있다.

이 외에도 ▲원수택로 인도설치 ▲메타버스 스튜디오 구축 ▲한강변 자전거 쉼터 조성 ▲갈매 평생학습센터 신설 등 다수의 사업도 곧 완료될 예정이다.

백경현 시장은 “2024년은 민선8기 반환점을 도는 해로 새로운 변화와 성장을 통해 구리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한 해가 될 것이다.”라며, “가시적이고 속도감 있는 공약사업 추진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공약사업 추진 상황을 세심하게 관리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는 차질없는 공약사업 이행을 위해 매월 공약사업 추진보고회를 개최함은 물론, 시 홈페이지를 통해 민선 8기 시정 비전과 공약 추진 상황, 공약가계부, 분야별 세부 실천계획 등을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