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별가람고,‘김장나눔’ 행사로 이웃사랑 실천
상태바
[학교소식] 별가람고,‘김장나눔’ 행사로 이웃사랑 실천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3.11.19 19:12
  • 조회수 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소외 계층에게 김장김치 전달

◦ 11월 18일, 8년째 김장나눔행사 실시
◦ 지역사회의 취약 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전달
◦ 나눔으로 하나되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동참
◦ 학교공동체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에 기반한 봉사 실천

별가람고,11월 18일, 8년째‘김장나눔’ 행사로 이웃사랑 실천 지역사회 소외 계층에게 김장김치 전달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별가람고,11월 18일, 8년째‘김장나눔’ 행사로 이웃사랑 실천 지역사회 소외 계층에게 김장김치 전달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별가람고등학교(교장 김종숙)는 11월 18일(토)에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만든 김장김치 140kg을 지역사회의 취약 계층 이웃에게 전달하였다. 

별가람고등학교는 ‘김장나눔’ 행사를 8년째 이어오고 있는데, 이 행사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물가상승, 경제 위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의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하며 교육공동체가 뜻을 모아 나눔 실천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김장김치와 함께 작은 행복을 선물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는 별가람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의 얼굴에는 힘든 기색보다 밝은 웃음이 가득했다.

행사를 주관한 별가람고 이수진 학부모회장은 “이번 김장나눔 행사를 통해 부모와 자녀, 스승과 제자가 뜻깊은 일에 동참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잊을 수 없는 값진 기회였다”면서 “김장김치와 함께 사랑과 정성의 마음도 전해졌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지원한 별가람고 김종숙 학교장은 “김장나눔을 통한 이웃사랑의 실천은 학교공동체가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친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라며 “배움의 장이 지역사회로 확대되고,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데에 학교가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