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녹색 살림 실천단 연수 성료
상태바
[학교소식]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녹색 살림 실천단 연수 성료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3.11.11 08:57
  • 조회수 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후 위기 시대를 살아가기 (녹색 가치관으로 전환)
◦ 생태적 에너지 생산·소비와 자원순환과 먹거리 문제
◦ 지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업사이클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상익)은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과 실질적인 대응을 위해 10월부터 11월까지 4회차로 걸쳐 ‘녹색 살림 실천단’ 학부모 연수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기후변화가 우리의 일상, 환경, 그리고 미래 세대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 연수는 참가자들에게 ▲기후위기 본질 이해 ▲기후위기와 먹거리의 변화 ▲자원 순환과 생태적 에너지 생산과 소비 ▲업사이클링 실습 등의 주제를 다뤄 실천 가능한 대응책을 모색하였다.
연수에서는 기후위기의 원인과 영향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참가자들은 개인적으로 취할 수 있는 조치와 지역사회 차원에서의 녹색 살림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특히, 업사이클링 실습은 참가자들이 지속가능한 소비에 기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최상익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및 연수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녹색 살림의 일원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구리남양주학부모참여지원센터는 학부모들의 지속적인 리더십과 헌신을 기대하며, 함께 협력하여 지구를 위한 긍정적인 영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