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 통학버스 안전사고 Zero
◦ 9월 19일 구리남양주 어린이통학차량 합동점검 완료
◦ 구리남양주 통학차량 운영기관(유, 초, 학원) 243개, 운영 차량 410대
![2023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완료. 구리남양주 통학버스 안전사고 Zero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news/photo/202309/17121_19496_1811.png)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상익)은 9월 19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주차장에서 2023년 하반기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점검을 완료했다.
이번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점검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주관으로 남양주시청, 구리시청, 남양주남부경찰서 및 경기북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참여했으며, 구리·남양주 내의 초등학교, 유치원, 학원 총 12개 기관의 차량 29대를 점검 완료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안전한 어린이 통학버스 운영을 위하여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여부 ●종합보험 가입 여부 ●통학버스 안전교육 이수 여부 ●통학버스 운행기록 일지 제출 여부 ●어린이 통학버스 관련 법규 위반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였다.
또한 어린이 통학버스의 구조 및 장치에 대한 실제적인 점검을 실시하여 현장에서 조치 가능한 것은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게 조치하였다.
점검 이후 최상익 교육장은 “통학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안전한 학생들의 통학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관계부처 합동점검을 통하여 안전한 통학 차량 운영을 위한 환경을 마련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운영 기관에서 안전하게 통학 차량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