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 통학버스 안전사고 Zero
◦ 9월 19일 구리남양주 어린이통학차량 합동점검 완료
◦ 구리남양주 통학차량 운영기관(유, 초, 학원) 243개, 운영 차량 410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상익)은 9월 19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주차장에서 2023년 하반기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점검을 완료했다.
이번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점검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주관으로 남양주시청, 구리시청, 남양주남부경찰서 및 경기북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참여했으며, 구리·남양주 내의 초등학교, 유치원, 학원 총 12개 기관의 차량 29대를 점검 완료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안전한 어린이 통학버스 운영을 위하여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여부 ●종합보험 가입 여부 ●통학버스 안전교육 이수 여부 ●통학버스 운행기록 일지 제출 여부 ●어린이 통학버스 관련 법규 위반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였다.
또한 어린이 통학버스의 구조 및 장치에 대한 실제적인 점검을 실시하여 현장에서 조치 가능한 것은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게 조치하였다.
점검 이후 최상익 교육장은 “통학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안전한 학생들의 통학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관계부처 합동점검을 통하여 안전한 통학 차량 운영을 위한 환경을 마련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운영 기관에서 안전하게 통학 차량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