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 ‘지역주민과 함께 실천하는복지, 어떻게?’지역주민 역량강화교육 진행
상태바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 ‘지역주민과 함께 실천하는복지, 어떻게?’지역주민 역량강화교육 진행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3.09.15 21:40
  • 조회수 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지역의 복지를 위해 작은 일에서부터 동참해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동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는 지난 11일부터 12일 이틀에 걸쳐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남양주시 동부 권역의 복지마을 구현을 위한 지역주민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 ‘지역주민과 함께 실천하는복지, 어떻게’지역주민 역량강화교육 진행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 ‘지역주민과 함께 실천하는복지, 어떻게’지역주민 역량강화교육 진행

이번 교육에서는 지역 내 봉사 단체와 주민 등 30여 명이 참여해 현대 사회의 복지 방향성 복지 사각지대 이슈 재난의 일상화 속 우리의 안전 재난 거버넌스의 필요성 등 복지에 대한 시민의 권리와 책임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간단하게 정리는 했는데 맞는 내용인지 모르겠네요 확인 부탁해요)

 

교육에 참석한 한 주민은 이번 교육으로 우리 지역 내에서 실천할 수 있는 복지에 배우게 됐고, 나아가 관심도 갖게 됐다.”라며 우리 지역의 복지를 위해 작은 일에서부터 동참해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영미 센터장은 바쁘신 중에도 우리 지역의 한 시민으로서 복지실천에 관심을 갖고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해주신 주민분들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시민들과 함께 더 나은 복지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 고민하고,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부희망케어센터는 이번 교육 외에도 향후 지역 내 복지실천을 위해 다양한 주제의 지역주민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