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그림책과 마음이음’ 교육
◦ 4일 남양주도담유치원‘그림책 교육문화기관’선정
◦ 그림책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기회 마련
◦ 전체 유아 대상 성 안전 예방연극‘안돼안돼 토깡깡’관람
![남양주도담유치원, 전체 유아 대상 성 안전 예방연극‘안돼안돼 토깡깡’관람[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news/photo/202309/17054_19382_5820.png)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도담유치원(원장 정미정)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그림책놀이상담사과정」연수를 제공하여 연수 이수자를 대상으로 (2022~2023) 그림책 놀이상담사 자격(민간 자격)을 수여하였다.
2023학년도에는 학부모뿐만 아니라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에서 ‘그림책과 함께 하는 인성교육’ 교사 연수를 통해 그림책을 활용한 인성교육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교육하고 있다.
4일에는 2학기 시작과 함께 성 안전 부모교육을 실시하였고 이와 연계하여 관람을 원하는 학부모와 함께 ‘안돼안돼 토깡깡’연극을 관람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교육공동체인 유치원과 학부모, 유아가 함께 생명 존중을 연계한 성안전 교육에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남양주도담유치원은 4일 【(주)제이스팟】으로부터 「그림책 교육문화기관」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그림책 교육문화기관」은 그림책을 통한 공통의 교육철학으로 유치원-학부모-교사가 함께 성장해가는 교육기관에 수여된다.
정미정 원장은 “행복한 동행으로 모두가 성장하는 남양주도담유치원이라는 우리 유치원 비전에 맞게 그림책을 통해 교육 공동체가 한마음으로 성장해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