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하고 합리적인 조치결정을 위한 역량 강화
◦ 소위원회 심의․의결 사항 보고 및 불복 사례 공유
◦ 공정하고 신뢰받는 심의를 위한 심의위원회 위원 역량 강화 연수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생활인성교육과는 8월 31일(목)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전․현직 교원, 변호사, 경찰, 전문가, 학부모 등 46명의 위원과 장학사 5명, 주무관 3명, 상담사 1명, 사회복무요원 1명으로 구성되어 학교폭력의 사안별 성격에 따라 상담 및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역량 강화 연수는 ‘심의위원의 역할과 자세, 심의․조치 시 유의 사항, 심의위원회 운영 및 불복 사례 공유’를 주제로 다뤄 더 높은 전문성과 신뢰성을 겸비한 심의위원회가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연수는 △ 2023 상반기 관내 학교폭력 발생 현황 및 소위원회 심의․의결 결과 △ 2023. 9. 1. 학교폭력 사안처리 가이드북 일부개정 안내 △ 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 순으로 진행하였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최상익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교폭력심의위원회의 공정하고 올바른 사안 심의를 통해 피해학생․가해학생 모두 다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이날 총회를 토대로 공정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은 물론 화해중재단을 운영하여 학생 간 갈등이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