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다산꽃다비유치원, 가족과 하나 되는 ‘몸 튼튼, 마음 튼튼’ 다산꽃다비 운동회
상태바
[학교소식] 다산꽃다비유치원, 가족과 하나 되는 ‘몸 튼튼, 마음 튼튼’ 다산꽃다비 운동회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3.06.04 19:22
  • 조회수 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와 협력으로 만들어가는 유아교육

◦ 가정의 달 마무리, 유아, 학부모, 유치원이 함께 즐긴 행복한 축제
◦ 가족의 참여로 협동하며 하나 되는 체육대회 즐겨

다산꽃다비유치원, 가족과 하나 되는 ‘몸 튼튼, 마음 튼튼’ 다산꽃다비 운동회, 학부모와 협력으로 만들어가는 유아교육[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다산꽃다비유치원(원장 유경애)은 6월 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몸 튼튼 마음 튼튼 운동회’를 개최했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몸 튼튼 마음 튼튼 운동회’를 통해 가족과 하나 되는 장을 열어 가정과 유치원이 협동하여 다양한 신체활동에 참여하고 유아와 함께 동심으로 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체육대회 프로그램으로는 장애물 달리기, 특급열차, 지구를 굴려라, 타요타요 경주, 벌룬크레쉬, 유아 줄다리기, 가족 줄다리기 등을 통해 신체 발달과 협동심 향상을 도모했다.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유아와 학부모, 교사가 서로를 더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교육문화를 조성하는 분위기가 형성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김OO 학부모는 “유치원에서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산꽃다비유치원은 2021년 9월 1일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설립된 공립단설 유치원으로, ‘놀이하며 성장하고 꿈을 키우는 어린이’를 목표로 현재 일반학급 12학급, 특수 1학급에서 3세~5세 유아 200여명이 재원 중이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