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기부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 개최
상태바
남양주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기부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 개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3.06.03 00:23
  • 조회수 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시청 제1청사 본관 1층 로비에서 기부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을 개최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남양주시(시장 주광덕)2시청 제1청사 본관 1층 로비에서 기부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을 개최했다.

남양주시 기부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
남양주시 기부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

 

이날 제막식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이순선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이종림 남양주시복지재단 이사장, 기부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후원금 및 기부자 현황 보고, 명예의 전당 안내, 축하 공연, 제막 퍼포먼스, 기부 시연, 기념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직접 기부에 참여해 보고 있는 주광덕 남양주시장
직접 기부에 참여해 보고 있는 주광덕 남양주시장

 

기부자 명예의 전당은 나눔을 실천하는 기부자들의 소중한 뜻을 기리고 지역 사회에 건전한 기부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가로 11m, 세로 3m 규모의 디지털 월로 구성돼 기부자들의 헌액판과 사진, 기부 철학, 기부 내역, 현장 기부, 기부자 검색, 포토존 등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다.

남양주시 기부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 기념사진.
남양주시 기부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 기념사진.

 

명예의 전당에서는 1억 원 이상 기부자, 아너 소사이어티, 나눔명문기업, 평온한 기부 등 고액 기부자를 포함해 지난 2007년부터 현재까지 20,960여 명의 소액 기부 천사도 확인할 수 있으며, 시는 앞으로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고와 연계해 명예의 전당을 기부 체험 및 나눔 교육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소액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키오스크 및 테크형 단말기가 함께 설치돼 기부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신용 카드 또는 각종 페이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정액 기부(1,000)와 자율 기부에 참여할 수 있.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모든 시작은 위대하다라는 정약용 선생의 말씀처럼 어렵고 힘든 사람 또는 부모 찬스 없이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어린이, 청소년, 청년들에게 희망의 사다리가 될 수 있도록 나눔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고액 기부뿐만 아니라 소액 기부, 시민의 자원봉사 효과는 수치로 환산할 수 없을 만큼 크기 때문에 나눔은 그 자체로 소중하다.”라며 시민들이 기부해 주신 후원금은 어려운 시민들에게 삶의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곳에 소중히 잘 사용해 남양주시를 대한민국 최고의 복지도시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 고액 기부자는 아너 소사이어티 20, 나눔명문기업 3개소, 평온한 기부 16명 등 39명이며, 지난해 7월부터 현재까지 고액 기부자의 72%에 해당하는 28명이 고액 기부 프로그램에 참여해 행복하고 따뜻한 복지도시 남양주구현에 디딤돌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