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서울삼육중, 음악으로 하나 되는 사제 동행 등굣길 음악회
상태바
[학교소식] 서울삼육중, 음악으로 하나 되는 사제 동행 등굣길 음악회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3.05.16 20:13
  • 조회수 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자와 교장선생님이 함께 꾸민 음악회 큰 호응을 얻어

◦ 스승의 날을 기념하여 5월 11일 목요일 교장 선생님과 학생들의 등굣길 음악회 공연
◦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예술로 행복한 사회성 회복 사업과 예술공감터 지원 사업]을 통한 학생들의 예술감수성 함양

서울삼육중, 스승의 날을 기념하여 5월 11일 목요일 교장 선생님과 학생들의 등굣길 음악회 공연[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서울삼육중, 스승의 날을 기념하여 5월 11일 목요일 교장 선생님과 학생들의 등굣길 음악회 공연[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서울삼육중학교(교장 김종섭)는 5월 11일 목요일 오전 등굣길 통학로에서 교장선생님과 제자들이 하나 되는 음악회를 열어 구성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별히 이번 공연은 교장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하는 음악회로 꾸며져 스승의 날을 맞이하는 시점에 의미가 더해졌다.

공연은 김종섭 교장의 색소폰 연주와 밴드부, 중창부 동아리 학생들의 연주로 구성하여 ‘행복’,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등의 곡이 연주되었다.

공연에 참여한 서울삼육중 민원재 학생은 "교장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공연 준비를 하며 학창 시절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행복했다.”라고 말했다.

서울삼육중 김종섭 교장은 "학생들과 공연을 준비하는 시간이 교사로서 행복했고 공연을 즐거운 마음으로 관람해 주는 학생들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인성과 예술 감수성을 키우기 위해 예술문화교육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삼육중학교는 예술문화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사회성 회복을 위하여 앞으로도 매주 1회 음악, 댄스, 전통 사물놀이 등 공연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등굣길 음악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