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신입생 학부모 연수 뜨거운 호응
상태바
[학교소식]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신입생 학부모 연수 뜨거운 호응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
  • 승인 2023.03.14 17:37
  • 조회수 8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학년도 초·중· 고 신입생 학부모 대상 연수 실시
◦ 저녁 시간 실시간 온라인 연수로 직장인 학부모 만족도 높임
◦ 자녀의 학교생활과 교육과정에 대해 학부모 이해 높이는 효과
2023학년도 신입생 학부모 대상 연수 실시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신입생 학부모 대상 연수 실시 [사진제공: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상익)은 관내 초·중·고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3월 9일(목) 초등학교 신입생 학부모 대상으로 박현미(능실초등학교) 교사가 ▲초등 1학년 자녀의 학교생활 바로 알기 ▲학부모 학교참여의 필요성과 의미▲ 학부모 참여의 다양한 방법을 강의하였다.

3월 10일(금) 고등학교 신입생 학부모 대상으로 유미라(인창고등학교) 교사가 ▲고교학점제 적용 및 2026 대입전형 이해 ▲2026 대입전형 대비 학생부 기록 이해 ▲고교생활 가이드와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강의하였다.

3월 13일(월) 중학교 신입생 학부모 대상으로 성민정(가운중학교) 교사가 ▲슬기로운 중학교 학교생활 가이드 ▲진로 로드맵의 시작, 자유학년제 ▲자녀와 함께하는 부모가 되는 방법에 대해 강의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아이가 1학년이 되어 궁금한 점이 정말 많았는데 학교생활과 교육과정을 알게되어 속을 시원히 뚫어주는 강의였다”, “이번 기회로 어떤 마음과 자세로 아이와 함께 첫걸음을 내딛을지 생각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황혜정 지역교육협력과장은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잘하기 위해서는 학부모의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중요하며 학부모가 자녀를 믿고 기다려줄 수 있는 힘도 필요하다. 앞으로 학부모들께 도움이 되는 다양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교육문화취재본부장 김재경(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