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내 경로당 167개소 등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 실시
상태바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내 경로당 167개소 등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 실시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3.03.13 23:02
  • 조회수 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통장, 노인회, 부녀회 등 정기회의에 치매 조기검진 홍보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일부터 치매안심센터 방문이 어려운 지역 주민을 위해 관내 경로당 167개소 등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남양주시 청년마음건강센터, 지하철역 홍보캠페인 진행
 남양주시 청년마음건강센터, 지하철역 홍보캠페인 진행

 

치매안심센터는 3월 한 달 동안 별내면에 위치한 경로당을 주 2~3회 이상 방문해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 및 치매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추후 순차적으로 오남읍, 진접읍, 별내동 내 경로당에도 방문해 치매 조기검진을 실시할 예정이다.

남양주시 청년마음건강센터, 지하철역 홍보캠페인 진행
남양주시 청년마음건강센터, 지하철역 홍보캠페인 진행

또한, 각 읍면동 이·통장회, 노인회, 부녀회 등 정기회의 때 치매 조기검진 독려 안내문과 치매안심센터 사업 내용이 담긴 리플릿을 제공하고, 노인, 취약계층이 많이 분포돼있는 공공임대주택 내 게시판에 치매 조기검진 독려 안내문을 게시하는 등 치매 조기검진 사업을 적극 홍보해 지역 주민에게 치매 조기검진 중요성을 널리 알리며 효율적인 치매 검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현주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치매는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히 치료를 했을 때 중증 상태로 가는 것을 막고, 증상을 완화할 수 있으므로 치매 조기검진을 활성화해 치매 환자를 조기에 발굴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치매로 진단받지 않은 남양주시민이라면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치매안심센터로 방문해 치매 조기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검진 대상자가 10명 이상인 시설은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을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남양주풍양치매안심센터는 031-590-8381, 남양주풍양치매안심센터 별내분소는 031-590-145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