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녹물 뚝! 맑은 수돗물 드세요
상태바
구리시, 녹물 뚝! 맑은 수돗물 드세요
  • 오병학 기자
  • 승인 2023.03.09 19:00
  • 조회수 5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옥내급수관 및 공용배관 개량 사업, 4억 8천 4백만원 지원

[구리=구리남양주시민의소리]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올해 녹물이 나오는 수돗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오래된 주택을 대상으로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 개량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에는 예산 484백만 원이 투입되며, 사업 대상은 준공 후 20년 이상 노후화된 주택 중 연면적 130m²(40) 이하인 주택이다.

구리시는 오래된 수도관에서 발생하는 녹물을 방지하고 깨끗한 물을 사용하도록 노후관 교체 지원사업을 시행한다.(사진=구리남양주시민의소리 DB)
구리시는 오래된 수도관에서 발생하는 녹물을 방지하고 깨끗한 물을 사용하도록 노후관 교체 지원사업을 시행한다.(사진=구리남양주시민의소리 DB)

가구당 최대 지원금은 옥내급수관 180만 원, 공용배관은 60만 원이며, 기초생활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의 소유 주택은 전액을 무료로 지원하며, 그 외 주택은 면적별 30 ~ 90% 비율로 차등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공고일(1.16)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구리시청 수도과 급수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접수용 서류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되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홈페이지 공고문구리소식 > 고시/공고 (guri.go.kr) /클릭]  확인 또는 구리시청 수도과(031-550-8580)로 문의하면 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 개량 사업은 수돗물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더 건강하고 행복한 구리시가 되도록 많은 시민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 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527백만 원을 투입해 옥내급수관 49세대 및 공용배관 904세대를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