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3년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남양주시, 2023년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3.02.02 21:16
  • 조회수 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으로 소득이나 재산 기준은 없으며, 자립준비청년 및
보호연장아동,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연계·의뢰한 청년 등을 우선지원대상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이용자 30명을 모집한다.

남양주시 2023년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남양주시 2023년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모집 대상은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으로 소득이나 재산 기준은 없으며, 자립준비청년 및 보호연장아동,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연계·의뢰한 청년 등을 우선지원대상으로 해 연령이 높은 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3개월에 걸쳐 총 10회의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상담 기관에서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최대 12개월까지 연장 신청도 가능하다.

 

이용자는 서비스 회당 A6만원, B7만원 중 서비스 가격의 10% 금액만 부담하면 되며, 자립준비청년 및 보호연장아동은 이용료가 면제된다.

 

일반적인 심리 문제로 부담 없이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고자 할 경우는 A, 자립준비청년, 정신건강복지센터 방문자 등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의 상담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는 B형을 선택하면 된다.

 

서비스는 전자이용권(바우처)으로 제공되며, 국민행복카드를 발급한 후 원하는 상담 기관을 선택해 직접 결제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희망자는 오는 17일까지 신분증 등 구비 서류를 지참해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대상자는 3월부터 5월까지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