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세계적인 유니콘 기업들 대거 탄생할 수 있도록 뒷받침”
상태바
윤 대통령 “세계적인 유니콘 기업들 대거 탄생할 수 있도록 뒷받침”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3.02.02 17:11
  • 조회수 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CES 디지털 기술혁신 기업인과의 대화’ 가져
“첨단 과학기술·디지털 기반 혁신에 국가 경쟁력과 미래 생존 걸려있어”
윤 대통령 “세계적인 유니콘 기업들 대거 탄생할 수 있도록 뒷받침”  사진=대통령실
윤 대통령 “세계적인 유니콘 기업들 대거 탄생할 수 있도록 뒷받침” 사진=대통령실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팀] 윤석열 대통령은 2일 “과학기술, 디지털 분야 혁신 스타트업들 중에서 세계적인 유니콘 기업들이 대거 탄생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CES 2023’ 혁신상 수상 벤처·스타트업을 초청한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첨단 과학기술과 디지털 기반의 혁신에 국가 경쟁력은 물론이거니와 우리의 미래 생존이 걸려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특히 “정부는 지난 9월에 디지털 전략을 발표하고, 경제사회 전반에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면서 “스타트업 코리아를 추진하면서 우리 청년 세대의 도전과 혁신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우수 인재 유치와 투자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여러분이 글로벌 스탠더드를 선도해 나가는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정부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 “세계적인 유니콘 기업들 대거 탄생할 수 있도록 뒷받침”
윤 대통령 “세계적인 유니콘 기업들 대거 탄생할 수 있도록 뒷받침”  사진=대통령실

한편 이날 참석한 기업들은 지난 1월 초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23’에 참가해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받은 과학기술·디지털 기반 벤처·스타트업들이다.

이에 혁신 기업인들이 거둔 성과를 격려하고 디지털 기술혁신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