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나태근위원장, 한파에도 ‘제2대장동 결사반대’ 시위 이어가
상태바
국민의힘 나태근위원장, 한파에도 ‘제2대장동 결사반대’ 시위 이어가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3.01.27 11:00
  • 조회수 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위원장, “윤호중의원 발의한 도시개발법 재개정안은 제2의 대장동 부활법“ 주장
민주당이 만든 대장동 방지법을 민주당 국회의원이 나서서 무력화하려는 것
한파와 폭설에도 1인 시위 계속하며 시민들의 관심 호소
국민의힘 나태근위원장, 한파에도 ‘제2대장동 결사반대’ 시위 이어가
국민의힘 나태근위원장, 한파에도 ‘제2대장동 결사반대’ 시위 이어가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팀] 한파와 폭설 속에서도 나태근 국민의힘 구리시 당협위원장이 1인 시위를 이어가고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나 위원장은 작년 10월 27일 국회에서 윤호중 의원의「도시개발법」재개정안에 반대하는 성명서를 발표한 뒤 1인 시위를 시작하여, 국회와 구리시 지역, 윤호중 의원 사무실 앞 등에서 집회와 시위를 이어가고 있다.

 나 위원장은“구리시 국회의원인 민주당 윤호중 의원이 공동발의한 도시개발법 재개정안은 같은 당 조응천 의원이 발의한 현 도시개발법(일명 대장동 방지법)을 무력화하려는 시도”라며, “재개정안이 통과될 경우 구리시 토평동 한강변 개발사업이 대장동 방식으로 개발될 우려가 크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전임 구리시장이 채택하여 추진한‘구리AI플랫폼시티사업(GAPC)’는 민주당-구리시 당정협의회에서 윤호중 의원이 제안한 것으로, 전임 구리시장이 자신의 SNS에 대장동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했다고 밝힌 바 있다.

 나 위원장은 “현 도시개발법(대장동방지법)에 따르면 구리시 한강변 개발사업도 원점에서 재검토해야 하는 것이 원칙이나, 윤호중 의원의 도시개발법 재개정안이 통과될 경우 기존 방식대로 개발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전임 구리시장조차 대장동을 벤치마킹했다고 말한 현 사업방식을 이어가려는 윤호중 의원의 저의가 궁금하다”고 말했다.
 끝으로 나 위원장은 “대장동 사태는 부패한 사익을 추구하는 무리와 정치권력이 결탁한 결과물”이라며, “시민의 이익과 직결되는 개발사업은 한 치의 의혹도 없이 투명하게 추진되어야 하는 것이 상식이다. 윤호중 의원의 도시개발법 재개정을 막기 위해 계속 시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