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공공배달 앱 ‘배달특급’ 활성화 적극 추진
상태바
구리시, 공공배달 앱 ‘배달특급’ 활성화 적극 추진
  • 구리남양주 시민의소리
  • 승인 2023.01.25 22:55
  • 조회수 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맹점에는 광고비 없고 중개수수료 1%로 저렴, 소비자에겐 다양한 쿠폰 프로모션 진행

[시민의소리디지털뉴스5팀]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활성화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구리시, 공공배달앱‘배달특급’활성화 적극 추진
구리시는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활성화에 적극 추진하고 있다.

배달특급은 ▲외식업 종사 소상공인을 위한 공공배달 플랫폼으로 광고비가 없고, ▲ 중개수수료는 1%로 매우 저렴해 이용 가맹점은 기존 배달앱보다 비용을 줄일 수 있고,  ▲ 소비자들은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어 최대 15%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23년 현재 배달특급 도입 3년 차에 접어들어 지난 10일 기준 ▲ 총주문 건수 154,459, ▲ 총 거래액 399,650만원, ▲ 가맹점 수 1,102개소로 매월 주문량과 거래실적, 가맹점 수가 증가하고 있다.

시는 2023년에도 배달특급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를 통해 소비자 이용 유도는 물론 가맹점을 적극 모집하고, 가맹점과 소비자와의 양방향 소통을 통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가맹점을 유치하기위해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연중 진행할 예정이다.

백경현 시장은 최근 가파른 물가상승으로 인한 음식값과 배달비 인상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고, 지역화폐 결제, 할인쿠폰 지급 등 혜택이 많은 배달특급을 시민들도 적극 이용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 소상공인팀(031-550-259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